Jimmy is here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수당 2차 수령 후기 본문

돕이/일상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수당 2차 수령 후기

GreenIndigo 2024. 5. 3. 19:06

 

 

 

사실 취업성공수당 받은지는 한달..도 더 넘어 버렸지만...

그래도 일단 후기는 남겨본다ㅎㅎ

 

 


 

 

취업성공수당 금액

 

 

 

취업성공수당은 총 2번 지급이 된다.

취업 후 6개월 근속 시: 50만원

이후 추가로 6개월 근속 시 (=취업 후 1년 근속 시): 100만원

 

취업 후 1년 간 근속하면 총 1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내 경우는 1년 근속으로, 이번 회차에 100만원을 받았다.

 

*한 회사에서 6개월, 1년까지 근속해야 한다.

나도 지금 회사 취업 등록하고 다른곳으로 이직 고민하면서 상담사님께 말씀 드렸는데

한번 취업등록하면 거기서 6개월, 1년 근무해야 취업성공수당 지급 된다고 하셨음..

(첫 취업등록하고 한번까지는 다른 회사로 옮겨서 재신청하는 거 가능했던 걸로 기억)

*이 부분은 내가 정확히 기억 못하는 걸수도 있으니 각자 상담사님께 꼭 확인하시길

 

 

 

취업성공수당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보통 신청일이 다가오면 상담사님이 연락을 주시기도 한다.

(이것도 케바케..나는 연락 없어서 내가 연락 드렸고, 동기는 먼저 연락이 왔다.)

내 경우는 상담사님께 먼저 연락드렸다.

 

 

우선 홈페이지에 제출 서류는 이렇게 나와있다.

근데 상담사님께 연락드리니, 지급 신청서와 재직증명서(1년되는 날짜 이후)만 있어도 된다고 하셨다.

(이 부분은 담당하시는 상담사님께 여쭤보는게 젤 좋아보입니다~)

 

어쨌든, 내 경우는 지급 신청서와 재직증명서(1년이 되는 날짜 이후)만 준비하면 됐다.

지급신청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작성하면 되고 재직증명서만 회사에 신청해서 떼오면 된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취업지원관리 >> 취업성공수당 관리 >> 취업성공수당 지급 신청으로 들어간다.

 

 

 

 

신청내용에는 아래와 같이 필요한 부분을 작성하면 된다.

 

주당 근로시간/월평균 임금은 근로계약서에 나와있는대로 작성하면 될 것 같다.

(아마 이부분은 임금근로자 주30시간 이상 근무 확인차 작성하는 거 같기도?)

 

 

 

 

수당 수급 계좌 정보에서 본인이 지급받을 계좌 정보와 증명서류를 첨부하면 끝!

 

 

 

 

 


 

취업성공수당 지급 소요 기간

 

 

신청하고 나면 3주 정도 소요된다고 연락이 온다.

보통은 3주보다는 더 일찍 처리되는 편이다.

나는 이번에 2월 26일에 신청하고 상담사님께 이렇게 처리 예정 문자를 받았다.

 

 

일주일쯤 걸리겠지~했는데

이렇게 이틀 뒤인 28일에 바로 지급을 받았다!

 

취업수당 100만원 받기 전 잔액 12,000원 실환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기들도 비슷한 시기에 신청해서 얼마나 걸렸는지 물어봤는데 

보통 빠르게는 3~5일 안에 지급 받았고, 길어도 2주는 안넘어가는 것 같았다. 

 

 

 

 

1년 간 잘 버틴 나... 칭찬해...

회사에서 받은 인센티브보다 이게 더 기분 좋은 건 왜일까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