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mmy is here

알뜰요금제 - 유니컴즈 모빙(Mobing) 셀프개통 가입 후기 본문

재테크

알뜰요금제 - 유니컴즈 모빙(Mobing) 셀프개통 가입 후기

GreenIndigo 2022. 8. 11. 22:18

 

 

그동안 엠모바일의 7GB+ 전화, 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었는데, 출퇴근 시간에 영상을 계속 보다보니 월 말에는 항상 데이터가 모자랐다. 7GB 모두 소진 후에는 속도제한으로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했지만 너무 느려서 영상 보기가 거의 힘들었기에 데이터를 더 많은 요금제로 갈아타야 했다. 그냥 엠모바일에서 다른 요금제로 요금제로 갈아탈까 싶었는데 프로모션 요금제는 기존 가입자는 가입이 불가해서 프로모션 없는 다른 요금제로 가기에는 좀 아까웠다. 

그래서 비슷한 다른 알뜰 통신사로 갈아타야겠다 싶어서 서치했는데 생각보다 알뜰 통신사가 굉장히 많았다. 알뜰 통신사 중에서 메이저는 M모바일, 세븐모바일, u+알뜰모바일이 있고, 그 외에 다양한 통신사들이 있다. 다양한 요금제를 찾아보다가 모빙에서 괜찮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라서 바로 신청을 하고 셀프 개통까지 끝냈다!

 

 

 

알뜰 통신사 - 모빙(mobing) 가입 후기

 

 

1. 홈페이지 가입 신청

 

홈페이지에서 요금제를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다. 나는 그 중에서 10GB+ 이상은 되고 문자, 음성은 최소 200 이상은 되어야 했다. 근데 마침 딱 저 조건에 프로모션 중인 요금제가 있었고, 가격도 정말 저렴했다. 무려 3천원 대 요금제!!! 문자,음성도 100분, 300분, 500분으로 선택이 가능했고 가격 차이도 크게 없었다. 한번씩 통화를 길게 할 일이 있어 500분짜리로 선택했다. 

6개월인가 7개월 동안 프로모션이 적용된다고 하니 그 때까지는 아마 계속 이 가격에 쓸 수 있는 것 같다. 

 

+괜찮은 프로모션이라 모빙에 가서 다시 찾아보니 벌써 내려갔다ㅠㅠ 이것도 어느정도 수량이 정해져있는 건가...?

어쨌든 그렇게 요금제를 선택했고,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서를 작성했다. 내 정보와 사용하던 기존 통신사 정보를 넣고 유심을 배송 받을 주소도 넣었다. 여기서 내가 2가지나 실수를 해버리는 일이 있었는데....ㅋㅋㅋㅋ

첫번째가 주소를 잘못 기입해 다른 곳에 배송되는 사고가 발생ㅠㅠㅠ 다행히 도보 20분 거리에 있는 곳이라 퇴근 후 직접 찾으러 갔다. 두번째는 기존 통신사 정보를 잘못 넣었다. 내가 찾을 때는 엠모바일이 보이지 않아서 '아 그냥 kt'겠지~'이러고 kt를 넣었는데 이것 땜에 셀프개통에서 한번 막혔다....ㅋㅋㅋㅋ

어쨌든 저렇게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잘 마무리 했으면 유심을 배송 받고 셀프 개통만 끝내면 끝이다!

 

 

2. 유심 배송 및 셀프개통

 

기존에 쓰던 유심은 내가 번호 이동하기 전까지 쓴 만큼 일할 계산이 되어서 청구가 된다. 그래서 나는 최대한 빨리 유심을 받고 싶어서 기다렸는데 가입 신청 후 한 2~3일 정도 걸린 것 같다. 그리고 봉투에는 가입신청 고객안내문과 유심이 들어있었다. 

나는 기존에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미리 해뒀기 때문에 안내 문자가 오는 대로 따라하면 되었다. 안내 문자로는 번호이동 사전동의였나? 기존 통신사랑 관련된 동의를 진행을 하고 개통을 해야했다. 근데 나는 기존 통신사를 잘못 입력했었기 때문에 진행이 되지 않음.... 그래서 점심시간에 상담센터에 전화해서 이런 문제가 생겼다고 얘기를 하니 상담원 개통으로 바꿔주시겠다고 했다. 상담사 연결까지 20분 넘게 걸려서 그 부분은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바로 해결해주시니 굳굳ㅋㅋ 그리고 기다리다 보니 기존 통신사가 해지가 되었다고 문자가 왔고 5분쯤 뒤에 엠모바일과 이별하게 되었다ㅋㅋㅋ

여기서 근데 문제가 생겼는데 유심칩을 꺼내려면 유심핀이 있어야했는데 내가 그걸 깜빡하고 안챙겨감... 그래서 퇴근해서 집에 도착하기 전까지 휴대폰 못쓰고 그냥 앞만 보고 퇴근하는 사람이 되었다...ㅋㅋㅋㅋ 집에가서 유심핀 챙겨서 기존 유심 제거하고 모빙으로 장착했다. 사실 여기서 걱정이 되었던 게, 번호이동 셀프개통 가능 시간이 평일 오전 10시~ 7시인데 내가 딱 집에 도착한 시간이 금요일.. 7시를 조금 넘긴 시간이어서... 일단 해보자 싶어서 유심넣고 새로 켰는데 개통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다! 아마 점심 때 상담사님이 개통을 완료해주셨기 때문인 거 같다. 

 

 

 

3. 모바일 모빙으로 요금제 확인

 

모빙도 모바일 앱이 있는데 이걸 설치하면 실시간 사용량도 확인할 수 있고 내 요금제와 청구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처음에 들어가서 조회하는 데 쪼끔 시간이 걸리긴 하는데 한 10초? 정도만 기다리면 바로 뜬다. 아래처럼 바로 내 사용량과 잔여량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요금제를 조회하면 내가 이용중인 요금제도 나오는데 이건 프로모션은 적용 안 된 원 기본료가 뜨는 곳이다. 모빙앱은 그냥 딱 깔끔하게 있을 것만 있어서 심플하고 오히려 더 편한 것 같기도 하다. 

 

 

4. 지금까지 사용 후기

 

아직 사용한 지 몇 주밖에 되지 않았지만 간단하게라도 사용 후기를 작성하자면, 프로모션 가격도 좋았고 사용하기에 무난했다. 젤 만족스러운 건 가격이다. 내가 필요한 만큼 데이터도 쓰고 문자, 전화가 가능한데 5천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이용한다는 게 굉장히 만족스럽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데이터 속도..! 기존에는 kt망을 사용하는 엠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속도 제한 전까지는 거의 끊김없이 잘 사용했었다. 모빙으로 옮기면서는 skt망을 사용하는 요금제로 갈아타게 되었는데 우선 지금까지 노래나 영상 스트리밍은 끊김없이 잘 돌아갔다. 가끔 잘 안터지는 곳에서는 다른 앱을 사용할 때면 로딩하는 데 시간이 걸릴 때도 있긴 한데 이건 가끔 일어나는 거라서 별로 신경쓸 정도는 아닌 것 같다....ㅋㅋㅋ 그리고 조금 신경쓰이는 게 있다면 기존 엠모바일은 7GB 소진 후 속도제한이라도 추가 요금없이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걱정이 없었는데, 모빙에서 가입한 이 요금제는 10GB만 딱 쓸 수 있다는 것. 아마 이 데이터를 다 소진하면 추가 요금이 붙을 것 같은데, 이 부분에 신경써서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 게 조금 불편하다...ㅠㅠ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협 3.5% 예금 특판 가입 후기(feat.전평신협)  (0) 2022.04.0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