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mmy is here

신협 3.5% 예금 특판 가입 후기(feat.전평신협) 본문

재테크

신협 3.5% 예금 특판 가입 후기(feat.전평신협)

GreenIndigo 2022. 4. 6. 22:34

 

그동안 주식 수익률이 꽤 좋아서 예금은 고려하지 않았는데 요즘 우크라이나 전쟁에 기준금리 인상, 인플레이션까지.. 여러 상황이 겹쳐 계좌가 줄줄 흐르다보니 예금을 찾아다니게 되었다ㅋㅋ 아직 내 돈이 1년이나 묶여있어야 한다는 게 좀 힘들지만 예금도 버릇을 조금씩 들여서 low risk, low return 현금 포트폴리오 비중도 하나씩 늘여가보기로 했다ㅋㅋ

 

그리고 오늘! 간만에 신협 예금 특판이 떴다!

지난 달에 동네 새마을금고에서 2.75%짜리 예금 특판에 가입했는데 찾아보니 3%대 예금 특판이 자주 뜨는 것을 목격,,,,

새마을금고 예금 해지 후 특판 뜨는 것만을 기다리다가 오늘 가입에 성공했다ㅎ

 

입출금계좌 개설 20일 제한에 걸려서 그동안 3% 후반, 4%대 예금 특판이 뜨는 것을 지켜보며 눈물만 흘렸다.

특히 4%대 예금 특판이 뜬 날은 정말 미춰버리는 줄....ㅋㅋㅋㅋ 

하지만 지나간 건 지나간 거지 뭐

 

 

이 후, 3%대 특판 대기를 타다가 오늘 3.5%가 뜬 것을 보고 바로 가입했다.

(+3.1%대는 자주 뜨긴 했지만 3% 중반까지 기다림ㅋㅋㅋㅋ)

앞으로 금리인상 때문에 3% 중반~후반은 자주 뜨고 4%대도 뜰 가능성이 있어 보여서 좀 기다릴까 했지만 토스 개설과 주식 계좌 개설 등 여러가지 계좌 개설 계획이 있어서 일단은 3.5%에서 만족하기로 했다.

 

 

 

같은 금액을 예금했을 때 2.75% 와 3.5% 둘 다 별 차이 아닌 것 같아도 1년 예금 시 63,450원이 차이가 난다. 여기서 예금 금액을 2배, 3배로 늘리면 약 12만원, 18만원 차이...!

여기에 이번에 신협 조합원 저율과세 혜택을 적용해서 받을 수 있는 이자가 조금 더 늘어날 예정ㅎㅎ

 

 

신협 어플은 보안정책 때문에 캡쳐가 불가능해서 휴대폰 화면을 따로 찍음..ㅠㅠ

전평신협으로 저율과세 혜택 적용하고 위와 같이 3.5% 금리를 적용 받았다.

처음에 가입했을 때는 기본금리 2.94%로 나왔는데 12개월 유지 조건을 충족하면 0.46%를 가산해줘서 3.5%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현재는 특판 마감됨★)

 

 

 

+신협 예금 특판 가입 순서

: 해당 특판 판매 지점의 입출금 통장 개설 > 해당 특판 정기예금 개설 시작(기간 및 이율 확인) > 첫단계에서 만든 입출금 통장으로 예금 금액 입금 후 출금계좌 지정 > 만기 직접 해지, 이자 지급 방식 등 선택 후 개설 > 첫단계에서 만든 입출금 통장 해지(선택 사항, 20일 입출금 제한 없애기 위해 하는 것!) 

 

 

 

2023-04-06까지 열심히 불어나라~

나는 그때까지 목독을 더 늘려서 예금액을 늘려봐야겠다ㅎㅎ

Comments